본문 바로가기

리뷰/음식

스타벅스 달달구리 디저트 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와 돌체라떼 솔직후기

728x90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입니다 : )


그동안 스타벅스에서 자주 보았지만 먹어보진 않았던 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 The 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를 아메리카노, 돌체 라테와 함께 먹어보았습니다.


그중 더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돌체라떼에 대해 리뷰를 남겨보고자 합니다.


목차
1. The 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 리뷰
2. 돌체라떼 리뷰



개인적으론 스타벅스 케이크보단 투썸을 선호하지만, 기프티콘으로 워낙 많이 주고받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받은 기프티콘 쓰느라 케이크를 먹게 되는 것 같아요...ㅎㅎ



아무튼, 너무 예쁘장하게 생긴 블루베리 쿠키 치즈 케이크와 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입니다! 비쥬얼은 너무 합격이죠?

 





스타벅스 홈페이지에서 초코케이크 내용을 살펴보니, 초코 케이크 시트가나슈 생크림, 다크 초콜릿으로 토핑을 했다고 나오네요~ 칼로리는 463kcal!! 그 중 당류는 26g, 포화지방 17g, 나트륨 146mg, 단백질 7g으로 되어있습니다.
알레르기 유발 요인으로 대두, 우유, 난류, 밀이 포함되어있다고 하니 알러지 있으신 분들은 확인하시고 드셔야겠네요.

 

출처 : 스타벅스 홈페이지





측면에 붙은 다크 초콜릿 토핑과 초코 파우더가 가져오는 동안 떨어져서 주변이 조금 지저분하네요ㅎㅎ 사진으로는 다 담기지 않은 것 같은데 실제론 더 예쁘장하게 생긴 케이크랍니다!

 





가나슈 생크림 위에 초코 파우더가 아주아주 많이 올라가 있죠? 파우더가 많다는 것은... 숨을 참고 입에 넣어야 한다는 의미인 거 아시죠?ㅋㅋㅋㅋ 먹다가 한 번 사레 들렀네요ㅠㅠㅋㅋ

 





그렇다면 이제 자른 단면을 보여드릴게요~
잘라서 보면 가나슈 생크림이 엄~~~청 많아요! 빵 시트보다 비율이 더 높아요ㅋㅋㅋ 그래서 더 촉촉하게 느껴지나 봐요ㅎㅎㅎ 아무튼 측면 토핑 안 떨어지게 자르느라 엄청 힘들었습니다...!

 





더 촉촉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를 평가하자면, 5점 만점에 3점입니다!

측면 토핑인 다크 초콜렛이 달콤한 케이크와는 잘 어울리지 않고, 개인적으로 생크림 많은 것을 선호하지 않습니다ㅠㅠ

저처럼 크림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 먹기보단 상단 부분 크림은 조금 덜어내고 먹는 게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초코 시트의 풍미가 조금 약해서 초코 파우더와 가나슈 크림에 맛이 묻혀 티가 안나더라구요. 그 와중에 측면엔 다크 초코... 그래서 달콤한 초코맛을 느끼기엔 좀 애매한 것 같네요.

초코를 너무너무 좋아하는 제가 측면의 다크 초코를 따로 먹을 땐 너무 맛있었어요!! 다크 건 밀크 건 가리지 않고 먹는 편이기도 하고요! 다만 이 초코를 케이크 시트와 함께 먹으면 뻣뻣한 느낌이 들어서 잘 어울리지 않게 느껴지더라고요~




파우더가 생크림 위에 엄청 두껍게 깔려있는 거 보이시죠? 다들 사레 조심하세요!! XD

 





케이크의 측면의 다크 초코 토핑 사진이 남았는데 사진이 조금 너무 리얼하게 찍혀서.... 초큼 징그러워 보이실 수 있어요... 그래서 돌체 라떼 리뷰 다 하고 맨 아래 배치했으니, 환 공포증 있으시면 케이크의 측면 사진은 패스하셔요!!





이제 돌체 라테의 솔직 후기를 남겨볼게요!


달달한 것을 좋아해서 평소에 달달한 디저트에 약간 쌉싸름한 아메리카노 마시는 것을 선호하는데, 이번에는 돌체 라떼를 시도해보았습니다.

돌체가 무엇인지 찾아보니, 이탈리아어인 음악 용어로 부드럽게, 아름답게, 달콤하게를 뜻한다고 합니다. 돌체의 뜻이 '달콤하게'라고 하니, 돌체 라떼 = 달콤한 라떼라고 이해하면 되겠네요~

 





돌체 라떼는 깊은 커피 맛과 향을 느낄 수 있고 무지방 우유가 들어가 깔끔하고 돌체 시럽이 들어가 달콤하다고 합니다! 깔끔한 이유가 무지방 우유여서 그런 것이었군요!

 

출처 : 스타벅스 홈페이지





외관으로 볼 때는 라떼와 다름이 없어 보이지만 마셔보면 달달구리 한 게 확연히 다르죠! 연유 라테와 비슷한 달달함인 것 같아요~


돌체 라떼를 평가하자면, 5점 만점에 4점입니다!

음료만 단독으로 마시는 게 좋을 음료입니다. 돌체 시럽이 연유만큼 달아서 단 음료 + 단 디저트 → 역시너지
추운 날 돌체 라테만 사서 마시면 당 충전과 우유의 깔끔함으로 힐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참고로 바닐라라떼보다 더 달달합니다.






조심조심
아래에 초콜릿 케이크 옆 사진 있습니다...


아이폰 13 프로 화질 넘나 좋죠? 이렇게 리얼하게 찍히다니... 카메라가 손금도 다 찍힐 정도니 뭐....





이렇게 내돈내산 스타벅스 초코케이크와 달달구리 라떼의 솔직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