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크리스마스 용품 비교 강남 고속터미널 VS 이케아

728x90

 

평소 반짝이고 아기자기한 것을 좋아하고 강남 고속터미널 트리상가에서 트리와 용품을 구매한 사람입니다. : )

 

 

 

 

2021년 크리스마스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지금, 강남 고속터미널의 트리상가이케아 기흥점의 트리와 용품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를 먼저 말씀드리면, 강남 고속터미널의 트리상가경부선 쪽 건물 3층입니다. 평소에는 소품상가로 운영되는데,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현재는 트리상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3층의 절반은 소품상가이고 절반은 꽃시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케아는 기흥점에 다녀왔는데, 21년 11월 20일 기준 트리는 대부분 품절이었습니다ㅠㅠ 소품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참새 오너먼트 너무 귀엽지 않나요 '^'

 

 

 

1. 다양성 : 고속터미널 WIN

 

 

이케아는 아무래도 가구점이다보니 크리스마스 용품을 메인으로 판매하진 않았고, 디스플레이된 가구와 조화롭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 계산대로 가기 직전에 일정부분 구획하여 트리와 용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어디있지?? 불안해하며 디스플레이장을 되돌아보지 않으셔도 됩니다.ㅎㅎㅎ

 

고속터미널은 소품상가가 대부분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모두 트리와 용품을 판매하는 상점으로 바뀝니다! 정말 규모가 어마어마하죠~ 규모로만 따지면 고속터미널 상가가 이케아의 20배는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고속터미널은 규모도 클 뿐만 아니라 트리와 오너먼트와 같은 장식품 종류도 엄~~~~청 많습니다. 이케아는 숯이 적은 트리, 초록색 트리로 거의 한정되어있는데(미니 철제 트리, 원목느낌 트리도 두 개정도 있긴합니다), 고속터미널은 트리의 색도 흰색, 파란색, 초록색 등등 다양하고 크기도 탁상용부터 가게 입구용?까지 다양합니다! 오너먼트와 장식품도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일단 이케아를 가실 분들은 높은 퀄리티 제품을 소량 보러가신다고 생각하면되고, 고터는 체력만 받쳐준다면 하루종일 구경할 수 있을정도로 수많은 제품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가성비 : 고속터미널 WIN

 

이케아는 오너먼트, 장식품, 전구 등등의 용품등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케아 자체가 그렇게 비싼 곳은 아니라서 전구나 양초와 같은 소품들은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고터는 경쟁해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저렴합니다. 이 집에서 품절인 상품은 다른 집 가면 볼 수 있으니, 일단 가격 물어보면서 한 바퀴 쭉 돌아보고 나중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인터넷 최저가만큼 저렴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겟할 수 있습니다. 

 

 

 

 

3. 쇼핑 환경 : 이케아 WIN

 

ㅎㅎㅎ저는 고터에서 구매했지만, 다음에 다시 가라면 못갈 것 같아요... 사람 두어명 지나갈 수 있는 좁은 통로에 정말 사람들 바글바글해서 너무 힘듭니다ㅠㅠ 아이들과 함께 가실 예정이라면 완전 비추입니다. 캐롤은 여기저기서 틀어놔서 시끄럽고 먼지날리고, 상품 구경하면서 사람들 부대껴야하고 정말 시장바닥이죠 여기는... 코로나 시국과는 전혀 무관하게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케아는 세상 쾌적하죠. 온도, 습도, 조명, 분위기 다 좋죠ㅎㅎㅎ 캐롤은 은은하게 나오고 추운 이 겨울에 따뜻하게 온풍기도 나오니 너무 좋죠. 공간도 넓어서 사람들하고 어깨빵 당할 일도 없구요. 천천히 편안하게 쇼핑하기엔 이케아가 짱입니다.

 

 

 

 

 

 

종합적으로 결론을 내면, 다양성과 가성비 모두 강남 고속터미널이 압도적으로 좋지만, 쇼핑하기 너무 힘든 곳입니다.

 

 

제가 과거로 돌아가서 다시 크리스마스 트리와 용품을 사야한다면, 저는 평일에 고속터미널을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케아와 고터 모두 일요일에 방문했었는데, 고터는 사람이 미어터졌어요..ㅠㅠ 

 

 

 

 

 

참고로, 제가 구매한 트리의 크기는 60센치 정도되는 풍성한 스타일의 초록색 트리입니다ㅎㅎ 구매가격은 총 42,000원 정도로 각각 트리 12,000원, 오너먼트 15,000원, 전구 15,000원 주고 구매했습니다!